Ad Guard를 이용한 크롬 광고 차단 (유튜브, 웹사이트, 구글 )

인터넷을 하다 보면 뜻하지 않은 광고나 팝업 때문에 짜증이 난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플러그인을 이용한다면 내가 원치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크롬 웹스토어 AdGuard 설치방법

크롬 웹스토어는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탐색하는데 유용한 플러그인들을 제공해 준다.
그중에서 광고 차단에 필요한 건  AdGuard 광고차단기.

웹스토어 검색창에 ad quard를 검색하고  chrome 추가 버튼을 누른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누르면 내 크롬 브라우저에 플러그인이 설치가 된다.

처음 플러그인이 설치되면 adGuard는 상단 메뉴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
메뉴에 노출시키기 위해 핀셋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주면 상단 메뉴에 고정이 된다.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사이트 차단 설정 및 예외 처리

플러그인이 추가되면 자동으로 모든 사이트의 광고와 팝업이 차단이 된다.

광고가 차단되면 보호 사용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광고차단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 사이트의 속도도 개선이 되고 깨끗한 환경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모든 사이트의 광고와 팝업이 차단이 되면 때로는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다.
그 이유는 유용한 정보나 꼭 봐야 하는 정보 등이 있는 사이트에서도 차단이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나는 모든 사이트를 허용하고 특정 사이트에서만 예외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다.
예외를 시키는 방법은 [예외 목록] 메뉴에서 예외 목록 반전을 켜준다.
 


그리고 내가 차단하고 싶은 사이트에서 수동으로 차단해준다.
이렇게 하면 내가 원하는 사이트에서만 광고를 차단할 수 있게 된다.

 
허용목록에 가보면 내가 차단시킨 사이트의 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