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 신청 및 승인조건, 선호주제 설정, 품앗이

애드포스트란?

애드포스트는 네이버에서 운영되는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네이버 밴드 등에서 광고를 이용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창작 플랫폼이다.

구글 애드센스와는 달리 수익금은 네이버와 사용자가 나눠가지게 되며 개인사용자 뿐만이 아니라 영리법인에게도 똑같이 서비스 이용자격이 주어진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하기

애드포스트에 회원가입을 한후 로그인이 되면 미디어를 등록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광고를 게재할 미디어(블로그,포스트, 밴드)를 선택하고 검수를 요청한후 승인이 될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등록하려는 미디어를 선택했는데 등록할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다면 해당 미디어의 실명정보가 다른지 확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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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포스트 승인조건

전체 공개글수 50개 이상

방문자 또는 페이지뷰 100회 이상

블로그 개설 후 90일 경과

애드포스트는 개설 후 90일이 지나야 만 이용이 가능하기에 기존의 블로그를 삭제하고 다시 블로그를 개설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미디어를 등록하면 승인조건에 따라 1~2일 이내에 승인 결과가 메일이 온다.

승인이 되면 바로 애드포스트 광고가 노출이 되고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보류사유와 함께 상태메시지가 보류가 된다.

 

광고의 주제는 선호주제 설정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선호주제는 주제일 뿐 선호주제와 무관한 광고가 노출이 되기도 한다.

선호주제는 본인의 블로그의 성격에 맞게 설정하면 되지만 보통 IT/컴퓨터, 비즈니스/경제, 건강/의학, 자동차 등이 단가가 괜찮다고 알려져 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 미디어 운영의 새로운 즐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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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포스트 수익 지급

애드포스트로 발생한 수입은 지급 정보탭에 은행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인출을 할 수 있다.

다만 최소 지급액이 50,000원 이상이라 처음 애드포스트 광고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다소 첫 지급이 늦어질 수 있다.

 

여러 개의 미디어를 운영할 때에는 가장 처음 인증을 받은 아이디에서 함께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 아이디의 경우 휴대폰 인증기준 최대 3개까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는 서로 간의 광고를 눌러주는 행위인 품앗이에 대해 강력제재를 하고 있다.

품앗이 행위가 발각이 되면 이용제한을 당하거나 위반 정도가 과중한 경우에는 계정이 영구정지 될 수 있기에 절대로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