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주소 url 변경 및 이름 닉네임 설명 수정하기 그리고 폐쇄
티스토리 주소(URL)는 과거에는 url 변경이 가능 했지만 2021년 이후로 변경이 불가능하게 됐다.
그래서 하나의 블로그만 운영하고 싶다면 현재 사용중인 블로그를 폐쇄한 후 다시 만들어야 한다.
단 새로운 블로그를 추가하지 않고 운영중인 블로그가 1개인 경우 블로그 폐쇄와 동시에 회원 탈퇴가 이루어진다.
자동 탈퇴가 되지 않게 하려면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든 후 탈퇴를 진행해야 한다.
블로그 이름, 닉네임, 설명 바꾸는 방법
블로그의 이름, 닉네임, 설명은 관리->블로그->블로그 설정메뉴에서 수정이 가능하다.
변경사항을 기입하고 변경사항 저장버튼을 누르면 수정된 내용이 내 블로그에 반영된다.
블로그 설정메뉴에서는 아이콘과 파비콘도 수정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폐쇄 및 백업하기
관리->블로그->데이터관리-> 데이터관리하기 메뉴에 가면 블로그를 폐쇄하거나 백업할 수 있다.
백업할 경우 용량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수 있으며 데이터 백업 후 최대 30일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단 동영상은 백업 파일 안에 포함되지 않으니 동영상 버튼을 눌러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한다.
블로그 폐쇄를 진행하면 블로그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어 복원이 불가능하다.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폐쇄하기를 누르면 영원히 내 블로그는 없어지게 된다.
블로그 폐쇄할 때 주의할 점
블로그는 계정별로 최대 5개 운영할 수 있다.
하지만 개설할 수 있는 횟수는 최대 10회로 한정되어 있다.
무분별하게 만든 블로그를 폐쇄할 경우 운영할 수 있는 블로그의 개수가 남아 있어도 더 이상 개설이 불가하다.
따라서 신중하게 블로그를 개설하고 폐쇄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