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핸드폰 해지방법 (대리점 방문없이 온라인 티월드에서 가능)

SKT 핸드폰 해지하는 방법 

sk 고객센터에서는 전화로 해지신청을 받아주지 않는다.
그래서 해지신청을 하려면 직접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티월드를 통해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
직접 방문을 한다면 신분증은 꼭 가지고 방문해야 한다.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SKT 핸드폰 해지 신청하기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해지신청을 한다면 계정정보를 알아야 한다.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한 후 [My]-[나의 가입정보]를 클릭한다.
 

나의 가입정보 페이지에서는 내가 SK에 가입한 모든 모바일과 인터넷/전화/Btv의 가입내역을 볼 수 있다.
 

 
해지가  진행되면 아직 약정이 남아있는 경우 해지반환금(위약금)이 청구된다.
해지반환금이 얼마인지 궁금하다면 S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반환금이 나올 수 있는지 확실히 물어보자.
약정된 내역이 없다면 바로 해지를 진행한다.
 
내가 가입한 정보를 확인하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휴대폰 해지하기 버튼이 나온다. 

 

 

 

해지 신청 시 주의할 점 

해지 신청 관련 안내 사항

•해지 신청은 본인만 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 접수 후 고객센터 상담사가 당일 또는 다음 날(주말 또는 공휴일 제외) 고객님께 직접 전화를 드립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 해지 신청하신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전화를 드립니다.
•고객센터 상담사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 접수가 취소될 수 있으니 연락드릴 전화번호(해외 연락처는 국가번호 포함)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확인 및 해지 의사 확인 후, 해지에 따른 약정 할인반환금 및 잔여 할부금 등 요금 정산이 완료되면 최종 해지됩니다.
요금 관련 안내 사항

• 월의 마지막 날에 이용요금을 모두 납부하지 않고 해지하실 경우, 아래 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① 해지 시에 확인되는 요금, 남은 가입비, 남은 할부금을 모두 납부
② 요금안내서(다다음 달에 청구)를 받으신 후 납부
※ 납부하셔야 할 요금은 접수일 기준이 아닌 해지 전까지의 요금입니다.

•Bill Letter 또는 문자 요금안내서, Bill Letter+문자 요금안내서를 이용 중이신 경우, 해지 시 최종 요금안내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다른 유형의 요금안내서로 변경하신 후 해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 정산 요금을 해지와 동시에 납부하지 않고 ‘후 청구’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규 서비스 가입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지 5분~10분 전 이용요금, 수신자 부담 및 국제전화 요금 등은 해지 후 따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은 휴대폰 해지 사실을 확인할 수 없어 기존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이 되지 않거나 해지 관련 문의가 있으신 경우 SKT 고객센터(114)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지 신청하기

안내사항을 꼼꼼히 읽고 별다른 사항이 없으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후 다음을 누른다.
 

해지 진행 시에는 별도의 본인확인 과정이 필요하다.
인증방식은 핸드폰 SMS 인증과 공동인증서, 그리고 아이핀인증이 가능하다.
 

개인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연락받을 전화번호)와 해지사유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아직도 남은 단말기 할부금이 있다면 어떻게 완납을 할지 선택을 한다.
할부금이 없으면 할부금 없음을 선택하고 할부금이 있다면 해지 시 완납이나 분할납부를 선택한다.
 

고객의 개인정보 조회 제한 신청에 동의를 읽고 동의하였다면 해지신청 버튼을 누른다.
 

"고객님의 해지신청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지신청을 한다고 바로 해지가 되지는 않는다.
연락받을 전화번호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오고 상담원은 가족할인이 없는지 위약금이 있는지를 꼼꼼히 알려준 후 고객이 동의하면 해지가 진행된다.
고객의 착각으로 인한 잘못된 해지신청이 있을 수 있기에 해지에 동의하면 금일 몇 시까지 유예시간이 주어진다.


유예시간이 지나면 문자와 함께 해지신청은 완료되게 된다.